유튜브 구독자1000명 구독자10000만명 어렵지않다!! #마스터SNS

세공 20-02-16 11:28 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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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SNS 마케팅 은 마스터SNS



기업의 SNS 캠페인은 벅차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특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때 더욱 그렇습니다. SNS 마케팅에는 5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SNS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현재 하고 계신 사업의 종류에 상관없이 SNS는 여러분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입니다. 그리고 SNS 마케팅을 사용하는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800억 명의 사람들이 S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현재 인스타그램의 일일 사용자는 4억 명이며 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스터SNS 의 설립자이자 전무 이사인 Hal Stokes는 “SNS는 경쟁 업체를 능가하기 위해 비용을 더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비즈니스 영역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사실입니다. SNS는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여러분의 회사를 경쟁사와 차별화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제대로만 하면 SNS 전략을 써서 최저 비용으로 전환율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5가지 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SNS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가? ( 링크클릭 )









SNS 마케팅 팁

이미지: 마스터SNS

단순히 프로필을 만들고 제품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전략과 목표가 없다면 목표를 이뤄내고 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종종 KPI도 나중에 고려해보지만 먼저 한발 물러나서 SNS 캠페인의 주요 목표가 무엇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4가지 목표를 모두 이루고 싶으시겠지만 그건 조금 욕심입니다. 더욱 안전한 접근법은 사업의 니즈를 특별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참여: 브랜드의 클릭, 좋아요, 공유, 댓글, 언급
  • 도달률: 팔로워 수, 노출 수, 웹 트래픽
  • 전환률: 판매 수익, 리드 전환율, 비수익 전환율
  • 고객 충성도: 리드 당 비용, 고객 문제 해결, 고객 생애 가치

2. 고객 이해하기 ( 링크클릭 )









SNS 마케팅 팁

이미지: 마스터SNS

이제 목표를 세웠으니 다음 단계는 고객의 세부 정보를 세분화하는 것입니다. 충분히 시간을 두고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파악합니다. 하지만 데이터에 홍수에 빠져 허우적대지는 마세요.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압도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 작업은 타겟 시장이 누구인지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고객과 효과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려하셔야 할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이
  • 성별
  • 교육
  • 직업
  • 욕구
  • 취미
  • 거주지

3. 경쟁사 분석 ( 링크클릭 )









SNS 마케팅 팁

이미지: 마스터SNS

이 단계는 많은 사람이 종종 잊어버리기도 하지만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간을 할애해 SNS 경쟁사를 파악해야 합니다. 경쟁사가 진행하고 있는 SNS 캠페인, SNS 영향력(팔로워와 참여)의 강도, 게시물의 빈도와 타이밍에 주목합니다. 여러분의 캠페인을 차별화할 방법을 배우려면 경쟁사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못 하는지 알아 두어야 합니다. 이 정보를 쉽게 참고할 수 있는 문서에 보관하고 분기마다 업데이트하세요.

4. SNS 채널 선택하기 ( 링크클릭 )









SNS 마케팅 팁

이미지 제공: 마스터SNS

컨설턴트인 Peter Drucker는 “효율성은 일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고 효과성은 올바른 일을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SNS 마케팅을 시작할 때 한두 개의 SNS 채널에 집중합니다. 각 플랫폼은 목적이 서로 다르고 각각 목적에 맞는 고객에게 맞춰져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SNS 프로필은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 장소를 타겟으로 해야 합니다.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다음 채널 중 하나로 시작해 보세요.

페이스북

레스토랑, 호텔, 부티크, 의료 시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같은 지역 비즈니스는 특히 페이스북에서 잘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여러분만의 페이스북 스토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커뮤니티를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시각적 SNS입니다.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때는 브랜딩, 디자인, 사진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진, 디자인, 맞춤형 게시물도 사용하실 수 있으니 그런 것들을 활용하시기를 적극적으로 권합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B2B(기업 대 기업, Business-to-Business)와 B2C(기업 대 소비자, business-to-consumer ) 거래의 모든 잠재 고객을 지원합니다. 뉴스 업데이트와 메시지를 널리 퍼뜨려줄 인기 있는 해시 태그를 사용해 고객에게 브랜드와 업계에 관한 정보를 알리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링크드인

링크드인 사용자는 다른 전문가와 관계를 쌓고자 하는 비즈니스 전문가입니다. 어떤 게시물을 올려야 할까요?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관련 업계 정보를 조금씩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SNS 캠페인 전략 구성하기










SNS 마케팅 팁

이미지: 마스터SNS

이제 SNS 캠페인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것을 갖추었으니 여러분의 회사의 다음 SNS 캠페인을 전략하고 실행할 준비가 되셨습니다.

계획 세우기

샐리의 구두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샐리는 조사를 시작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샐리는 고객과 경쟁사를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이 반응을 보이는 캠페인은 무엇인가요? 경쟁사가 SN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까지 어떤 활동을 했나요? 효과가 있었던 활동과 없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

다음 단계는 아이디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창의력이 고갈되었다면, 마스터SNS로 영감을 얻어보세요. 고려하셔야 할 다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총예산
  • 준비되어 있거나 필요할 수도 있는 자원
  • 캠페인의 시작일과 종료일

목표 정의

샐리가 노동절 세일 캠페인을 벌이고 싶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샐리는 상점으로 더 많은 고객을 유도해서 판매를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주된 목표입니다. 고객 유입률을 30% 증가시키고 총 매출을 1,000달러, Instagram 팔로워를 300명 늘리는 등 샐리는 목표를 더 세분화해야 합니다. 목표에 숫자로 값을 매기면 샐리는 캠페인을 마친 후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홍보하기

샐리의 상점으로 더 많은 고객을 유인하려면 캠페인을 홍보해야 합니다. 샐리는 중소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단순히 모든 SNS에 캠페인을 홍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른 형태로 홍보하는 데 들어갈 예산을 고려해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홍보
  • 인플루언서에게 SNS 프로필 홍보 요청
  •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캠페인을 공유 요청
  • 기존 고객에게 캠페인 홍보 이메일 발송

샐리가 Instagram에서 홍보하기로 한 후 인플루언서에게 홍보를 요청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샐리는 캠페인 광고 예산을 상세히 파악해 보아야 합니다. 여기서 샐리의 경우를 예로 들었을 때 예산이 $300이므로 Instagram 홍보 예산은 $200이며 인플루언서에게 들어갈 비용은 $100입니다.

분석

캠페인이 끝나면 샐리는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평가해 보아야 합니다. 캠페인을 펼치기 전에 설정한 목표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아래 지표 중 일부를 사용해 캠페인을 잘 수행했는지 측정해 보아야 합니다.

  • 캠페인으로 얻은 총 웹 사이트 트래픽
  • 홍보로 발생한 총매출액
  • 캠페인의 총도달 수
  • 발생한 총수익

샐리가 이 정보를 모두 파악한 후 목표와 비교하여 최종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을 어떤 방법으로 수행했는가?
  • 샐리가 모든 목표를 달성했는가?
  • 장단점은 무엇이었는가?
  • 어려웠던 것은 무엇인가?
  • 어떤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는가?

모든 질문에 답을 하고 나면 샐리는 다음 캠페인을 계획할 때 쉽게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드 데이터가 쌓여가면서, 다음 캠페인은 그전의 캠페인보다 더 잘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커버 이미지: 마스터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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